본문 바로가기
요리상식

양파의 효력 5가지 다들 아시나요?

by 백수아빠라면 2021. 6. 24.
반응형

양파는 정말 음식을 만들 때 빠지지 않는 식재료 중의 하나죠. 생양파를 정리할 때는 다들 아시겠지만 눈도 맵고 맛도 맵죠. 하지만 양파를 볶으면 달달 해지는 마법을 느끼셨을 겁니다. 이런 반전의 양파는 정말 우리의 몸에 마법을 보여주는 식재료입니다. 자 그렇다면 양파는 어떤 효력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첫 번째로 양파는 우리의 몸에 혈관을 좋게 만들어 주는 식품입니다.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줌으로써 우리의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그렇다면 고혈압에도 좋은 건 당연하겠죠.

두 번째, 당뇨병 예방에 탁월하다. 양파에는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하는 설파이드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이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세요.

세 번째로 다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살균(살충)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생양파를 5분 정도 입안에서 씹고 있으면 입 안이 완전히 멸균상태가 된다고 하며, 샌드위치나 토스트 등에 양파를 넣게 되면 식중독을 유발하는 세균 등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네 번째는 가장 중요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는 암세포 변이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로 백내장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눈의 각막에 많이 필요한 글루타티온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이것이 부족할 경우에는 각막이나 수정체가 흐려져 백내장을 일으킨다고 하니 양파의 이런 성분 섭취를 통해 백내장을 예방하는 것도 하나의 효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에게 있어 음식의 맛을 풍성하게 해주는 양파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현재 백세시대에 있어 양파는 정말 꼭 필요한 식재료라고 생각되며, 하루 권장량을 섭취하여 암 예방 등 건강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