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난지원금 관련 내용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신청 알아보자

by 백수아빠라면 2021.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수아빠입니다. 

앞전에는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소상공인 5차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7월 말 재난지원금 지급 확정 발표 이후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해 이야기들이 참 많은데 형평성 문제 등으로 인해 아직까지도 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무엇인가?

 

 

이것은 이번 5차 재난지원금 항목 중 희망회복자금에 해당되는 지원금으로 정부에서는 130만 명 대상, 1개 업체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한 정부지원금입니다. 최근 소상공인 피해지원의 경우 3.9조를 예상하고 있었으나 국회 통과된 결과 1.4조가 증가한 5.3조로 확대하여 지원키로 결정하였습니다. 

 

2020년 8월 이후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를 박았거나 매출이 크게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피해 규모에 따라 지원금이 달라지며, 자신이 해당되는 곳을 미리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 지원금 지급시기는 언제인가?

 

소상공인 희망회복지원금의 경우는 8월 17일부터 지원을 시작하여 90만 명에게 1차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나머지 분에 대해서는 다음 달 말까지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 보상법에 따른 보상액은 빠르면 10월 말부터 지급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번 코로나 5차 지원금 중 운수종사자/개인택시/프리랜서 지원금은?

 

법인택시 기사 약 8만명, 전세버스 기사 약 5천 명, 마을버스, 시외버스, 고속버스 기사 5만 7천 명 등 총 17만 2천 명의 대상자에게 1인당 8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면, 이 경우에는 상생 국민 지원금과는 중복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택시 분들은 이번 지원금의 경우 50만 원을 받게 되는데 법인택시의 경우는 30만 원을 더 받아 80만 원을 지원받지만 개인택시의 경우 50만 원으로 형평성 논란 문제로 30만 원이 추가된 80만 원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에 따라 예산 등이 증가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이 문제점을 해결하는 숙제가 생긴 거죠. 따라서 아직까지도 정확한 기준 등이 마련되지 않아 혼선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황인데 추후 자세한 사항이 나오는 대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 알아보자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시기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모찌아빠 입니다. 지난 7월말에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국회 결정이 나면서 소득 하위 88%로 결정이 난 상태입니다. 정말 80%를 지급하겠다 전 국민한테 지급하겠다 마지막은 90%

success79.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