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난지원금 관련 내용

5차 재난지원금 대상(기초수급자 포함) 및 지급시기 알아보자

by 백수아빠라면 2021.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수아빠 입니다. 

지난 7월말에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국회 결정이 나면서 소득 하위 88%로 결정이 난 상태입니다. 정말 80%를 지급하겠다 전 국민한테 지급하겠다 마지막은 90% 지급을 하겠다고 말들이 참 많았었는데 결론적으로는 기존대로 소득 하위 80% 추가적으로 맞벌이 가구와 1인 가구가 보완 추가되어 종합적인 88%로 결정이 난 상태입니다. 

 

 

■ 그렇다면 재난지원금 대상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는걸까요?

 

5차 재난지원금 대상 기준은 6월 건강보험료 하위 80% 이하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여기에 맞벌이의 경우는 1인을 추가하여 선정되는데 예를 들어 4인 가구 기준이라면 맞벌이의 경우는 5인 가구로 적용을 받는 것이죠.

 

각 가구원수에 6월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해당 구간 이하로 납부하셨다면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해당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표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에 대한 특례기준도 함께 공유드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그렇다면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및 지급시기는 어떻게 될까요?

 

위 산정기준에 해당되신다면 각 구성원 1인당 재난지원금 지급액은 25만 원입니다. 지급시기의 경우는 아직까지 확정된 일정은 나오지 않은 상황이지만 8월 말에서 9월 중순으로 예상하고 있기는 하나 최근 정부의 발표에 의하면 희망회복자금과 상생 국민 지원금은 9월 말까지 90% 집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음 구체적인 내용이 나온다면 다시 한번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아직까지 지급시기와 캐시백 제도, 소상공인 지급 등의 구체적인 계획이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연일 재난지원금 관련한 사항들에 대해 모두들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음에는 소상공인/운수종사자/개인택시/프리랜서/기초수급자 등에 대한 내용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 한부모가정 추가 10만원 지급시기는?

 

상생 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 이외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의 경우는 추가 10만원이 더 지원되어 35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고, 이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은 현금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 경우는 8월, 늦어도 9월 중에 지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신청 알아보자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신청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모찌아빠입니다. 앞전에는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소상공인 5차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7월 말 재난지원금 지급 확정 발표

success79.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