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기타요리

[백수아빠의 유아식 레시피] 소고기 들깨미역국 만들기

by 백수아빠라면 2021. 7. 20.
반응형

오늘은 아이 유아식 중 들깨미역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이가 소고기를 잘 먹지 않아서 함께 끓여 소고기도 먹이고 할겸 겸사겸사 만들어 보았네요.


안녕하세요. 백수아빠입니다.
오늘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아 미역국을 끓여 보았는데 제가 들깨를 좋아하다보니 아기 살도 찌울겸 함께 넣어 영양만점 들깨 미역국을 끓여보았네요.

간단한 유아식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재료소개]
- 자른미역, 소고기 25g, 들깨 한스푼

[레시피]

1. 먼저 소고기와 참기름을 넣고 볶아줍니다.
  - 저는 소고기 핏물을 빼준 후에 볶아주었어요.

2. 다음 미역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 미역은 미리 불려주시고 칼이나 가위 등을 이용하여 잘 잘라주세요. 아이가 먹는 것이라서 잘게 잘라주었답니다.

3. 아기 간장을 한스푼 넣어주시고, 미역은 색이 변할 정도로 볶아 주시면 됩니다.

4. 어느정도 미역의 색이 변했다면 물 500ml정도(종이컵 3컵) 넣어주신 후 끓여줍니다.

4.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들깨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5. 어느정도 끓어주셨다면 다짐마늘 0.5스푼 넣어주시고 계속 끓여주시면 됩니다.
    - 혹시 싱거우시다면 소금 한꼬집 정도 넣어주셔도 되고 저는 이대로 오래 끓여줬어요. 미역국은 오래 끓일수록 맛이 깊어지더라구요.

미역국은 정말 끓이기도 쉽긴한데 정말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것도 들깨, 소고기까지 들어가니 제가 먹고 싶을 정도더라구요.

우리 모찌가 요즘 입맛이 도는지 한그릇 뚝딱하는 것을 보니 먼가 아빠로써 뿌듯하더라구요.
이제 무다운 여름 날씨에 아이가 보양식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 들깨 미역국. 다들 한번 만들어 보세요.

우린 그럼 다음 레시피때 다시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