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상식

건강한 식재료 : 감자의 효능

by 백수아빠라면 2021. 7. 4.
반응형

우리가 정말 음식을 만들면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식재료. 바로 감자입니다. 감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채소입니다. 그 감자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채소인 건 다들 아시죠?

자 그럼 어떤 도움을 주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1.항암효과에 좋다
감자에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그중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전분에 의해 영양소가 보호받고 있어 조리할 때도 영양소 손실이 없다고 하네요. 당근 같은 경우 조리 시 영영소 가 파괴되어 생 것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 좋은 반면 감자의 경우는 생으로 섭취하든 익혀서 먹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판토텐산이 풍부하여 비타민C와 판토텐산은 점막을 강화하는 작용을 해 위암·폐암·자궁암 같은 점막에 생기는 암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세포의 돌연변이를 막아주는 클로로겐산과 활성산소를 중화해 항암작용을 돕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 위 통증에 효과적이다
갑자기 위가 쓰리거나 통증이 올 때 감자를 갈아 마시면 위 통증이 가라앉습니다. 이유는 아트로핀이라는 성분이 진통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위 통증이나 쓰림 현상이 있을 때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혈관 개선에 탁월하다
감자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이 칼륨은 체내에 수분을 쌓아두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짠 음식을 먹었거나 과식을 했을 경우 다음 날 감잣국이나 감자수프를 먹으면 부기가 쉬 빠진다고 합니다. 칼륨의 효과 중에는 또 혈액순환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우리 식단이 생각보다 짠 음식들이 많긴 하지만 감자 요리가 많은 이유도 이런 효능에 의해 많아진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알고 먹으면 좋은 감자에 대한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감자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만 알고 있었지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지는 저도 처음 알 수 있었고 이런 효능을 알고 먹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챙긴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만나요

반응형

댓글